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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와이드 거래소 서비스 이용약관

스포와이드 서비스 개인정보처리방침

스포홀딩스㈜(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암호화폐 거래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관한 법률 및 행정기관의 행정지침을 준수하고,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계 법령 및 당사의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업데이트를 통하여 변경 사항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제3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제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국외 이전)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제6조(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ㆍ의무와 행사방법)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제8조(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제9조(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제10조(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제12조(링크 사이트에 대한 책임)
제13조(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회사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회원가입 및 암호화폐 거래 등 필요 시점에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구분수집시점수집항목
회원가입스포와이드 회원가입스포와이드 정보(닉네임, 프로필 사진), 스포와이드 계정(이메일), 스포와이드 닉네임, 이벤트 정보 수신 여부(선택)
레벨1 이메일 인증이메일
암호화폐 거래레벨2 휴대폰 본인인증이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정보, 가입한 통신사, 본인확인 정보(CI, DI)
레벨3 입출금 계좌인증금융기관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레벨4 거주지 인증주소, 직업, 거래정보(거래목적, 예상거래등)
레벨5 신분증 인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중 택1
추가인증입금 사실 증명거래내역 사본, 입금확인증 사본
휴대전화번호 초기화본인확인을 위한 통화 녹취, 통신사 이용계약증명서(또는 입금 사실 증명서류)
출금계좌 초기화본인확인을 위한 통화 녹취, 통장표지 사본
계정복구본인확인을 위한 통화 녹취, 입금 사실 증명서류
개명본인확인을 위한 통화 녹취, 개명증명서(초본 등)
출금계좌 수동 등록본인 확인을 위한 통화 녹취, 통장표지 사본
본인 요청 출금 정지의 해제본인 확인을 위한 통화 녹취
회원탈퇴수집항목 없음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에 따른 법률에 따라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구분수집시점수집항목
이벤트제세공과금 납부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신분증 사본
상속상속 업무 처리이름, 생년월일,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계좌번호, 가족관계서류
보상보상 업무 처리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오입금오입금 복구 처리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거래 ID, 코인 지갑 주소, 입금 증빙자료
금융사기거래정지 해제이름, 생년월일, 계좌정보, 피해금 입출금 거래내역
피해금 환급 처리이름,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계좌번호, 이메일, 피해금 입출금 거래내역, 피해구제신청 내역
불법 다단계 신고이름, 연락처, 수사기관 신고 증빙자료, 스포와이드 지갑주소

3. 서비스 이용 중 자동으로 수집되는 정보

구분수집시점수집항목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 생성되는 항목스포와이드 서비스 이용단말기 정보(OS, 화면 크기, 디바이스 아이디, MAC 주소, UUID), IP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이용자 상태정보, 쿠키

4. 개인정보 수집 방법
1) 홈페이지, 모바일 앱, 스포와이드 상담, 전화 등을 통한 수집
2) 타 서비스에서 제3자 제공 동의를 통한 수집
3) 자동수집 장치를 통한 수집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이용자 정보 관리
– 이용자 식별, 이용자 정보 관리, 각종 고지사항 전달
– 이용자 상담 및 민원처리, 고객 피해보상
– 비대면 본인 인증을 통한 탈퇴 처리, 휴대폰 번호 및 출금계좌 초기화 등
2. 서비스 제공
– 본인 확인 및 암호화폐 거래 관계 확인
– 암호화폐 거래 관계의 설정·유지·해지 등 서비스 관리 전반에 관한 사항 등
3. 이벤트 정보 안내
– 각종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 신규 서비스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제3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의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위한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구분보유사유이용기간
회원가입회원 관리, 이용자 상담 및 민원처리 (금전적인 거래 이력이 없는 경우)회원탈퇴 시
암호화폐 거래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따르는 본인 확인, 암호화폐 거래 시 결재 및 출금 처리 정보 관리, 거래 관계 여부 판단탈퇴 후 5년
추가인증회원탈퇴 처리, 휴대폰 번호 및 출금계좌 초기화, 입금 사실 증명 확인탈퇴 후 5년

다만,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보유 및 이용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에 따른 법률에 의한 보존

구분관련법률이용기간
전자금융거래기록전자금융거래법5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6개월
보상, 오입금에 관한 기록5년
로그인 기록통신비밀보호법3개월
제세공과금 납부 기록국세기본법5년
상속업무 처리 기록상속세 및 증여세법9개월
출금 한도 상향을 위한 고객 확인 기록특정금융정보법5년

③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은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시(회원가입)부터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탈퇴신청)까지 입니다. 회사는 다른 법령에서 별도의 기간을 정하고 있거나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면, 법령에서 정의하는 기간(1년) 동안 재이용하지 아니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합니다. 단, 기간 만료 30일 이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서면·FAX·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제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국외 이전)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서비스명제공받는 자제공목적제3자 제공항목이용기간
실명확인계좌 서비스우리은행자금세탁방지 (자료요청 시 제공)이름, 생년월일, 계좌정보, 거래내역회원탈퇴 시 혹은 제휴 계약 종료 시까지
농협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있어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가 수행하도록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탁받은 업체가 관계 법령을 위반하지 않도록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가 개인정보처리를 위탁한 업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처리 수탁업체

수탁업체위탁목적개인정보 이용기간
(주)다날휴대폰 본인 인증 서비스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본인인증 서비스 업체 보유 정보)
(주)SK텔레콤,(주)케이티, (주)엘지유플러스SMS 발송 서비스
㈜NICE평가정보간편실명확인

제6조(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ㆍ의무와 행사방법)

①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6조 제1항, 제37조 제2항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 행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 시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 이용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지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영구 삭제
2.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제8조(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면서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 수립
회사는 회사가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 암호화
회사는 이용자의 비밀번호 및 은행 계좌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안전한 암호알고리즘에 의해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3.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자를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가 고객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에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쿠키를 통해 이용자가 선호하는 설정 등을 저장하여 이용자에게 더욱 빠른 웹 환경을 지원하며, 편리한 이용을 위해 서비스 개선에 활용합니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더욱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도구 메뉴 선택 > 인터넷 옵션 선택 > 개인정보 탭 클릭 > 고급 개인정보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 Chrome :설정 메뉴 선택 >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 및 보안 > 콘텐츠 설정 선택 > 쿠키 수준 설정
– Safari :환경설정 메뉴 선택 > 개인정보 탭 선택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제10조(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이름 : 신영수
– 직책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전화번호 : 02-508-8766(고객센터)
– 이메일 : [email protected]
– 담당 부서 : 정보보안팀
②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은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 사항에 대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이 필요할 경우 다음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 없이)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 없이)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홈페이지 : www.spo.go.kr
– 전화 : 02-3480-3573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홈페이지 : cyberbureau.police.go.kr
– 전화 : (국번 없이) 182

제12조(링크 사이트에 대한 책임)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외부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에 대한 통제권이 없으므로 이용자가 외부사이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 진실성, 적법성에 대해 책임 및 보증할 수 없으며, 링크된 외부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해당 외부사이트의 정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13조(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이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해 알릴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때는 최소 30일 이전에 알립니다.
<부칙>
본 개인정보처리방침 V2.3는 2019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스포와이드 거래소 서비스 이용약관

스포와이드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스포와이드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스포와이드 및 스포와이드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에 대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에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스포와이드의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 또는 계정)”라 함은 회원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후 회사가 회원을 식별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부여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닉네임”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수집하는 회원의 고유한 이름(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암호화폐”라 함은 서비스에서 거래할 수 있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블록체인에서 전자적으로 존재하는 정보로 서비스의 대상물을 말합니다.
6. “KRW”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암호화폐 거래 등에 사용할 수 있고, 현금으로 교환이 가능한 가상의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7. “외부 암호화폐 주소”라 함은 서비스 외부에서, 회원 혹은 다른 사람이 소유하거나 사용하는 모든 암호화폐 주소 또는 계정을 의미합니다. 외부 암호화폐 주소는 회사에서 소유, 통제 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8. “스포와이드 지갑”이라 함은 스포와이드가 회원의 스포와이드 아이디와 연계된 암호화폐를 보관하기 위해 사용하는 암호화폐 지갑을 의미합니다. 회원은 “스포와이드 지갑”을 통해 “외부 암호화폐 주소”와 암호화폐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9.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10.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부호, 문자, 도형, 색채, 음성, 음향, 이미지, 영상 등(이들의 복합체를 포함한다.) 온라인 디지털 형태의 정보나 자료를 말합니다.
11. “오픈마켓”이라 함은 “오픈마켓 사업자”가 운영하는 애플리케이션 거래 사이트를 의미합니다.
12. “오픈마켓 사업자”라 함은 서비스의 설치, 결제 기능을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업체를 의미합니다.
13. “결제업체”라 함은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등 “오픈마켓”에서 사용 가능한 전자지급수단을 제공하는 업체를 말합니다.
14. “유료 결제”라 함은 서비스 내에서 유료로 콘텐츠 등을 구매하기 위한 결제행위를 말합니다.
15. “유료 콘텐츠”라 함은 “유료 결제”를 통해 유료로 구매한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16. “시장”이란 회원이 본인의 의사에 따라 암호화폐를 사고팔 수 있는 가상의 공간을 말합니다.
17. “중요 제휴사”라 함은 “회사”와 제휴 계약 등을 체결하여 “서비스”의 중요한 일부 기능(로그인 기능, 암호화폐 거래소 연동 기능을 포함하며, 이에 한정하지 않습니다)을 제공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에서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 일자 전날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 일자 전날까지 회사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이 약관 외에 별도의 운영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운영정책, 이용안내,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 5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 신청자”라 합니다)가 회사가 제공하는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완료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아래 각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닌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가입 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할 수 없거나 기타 이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부정한 용도 또는 별개의 영업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관련 법령에 어긋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 가입 신청자가 비거주 외국인이거나 만 19세 미만인 경우

③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계정 생성 완료를 신청 절차상에서 표시하거나 제22조의 방식에 따른 통지가 가입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법령에 의하여 허용된 범위에서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에서 직접 수정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 변경 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조 (회원 정보의 관리)

① 회사는 회원의 닉네임이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회원 본인이 아닌 타인으로 오해할 소지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제삼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닉네임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 외의 경우라도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해당 닉네임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계정과 비밀번호 등이 회사에 등록된 것과 일치할 경우에는 별도의 확인절차 없이 이용자를 회원으로 간주합니다.
③ 회원은 본인의 허가를 받지 않은 제삼자가 회원의 계정에 무단으로 접근하지 않도록, 비밀번호를 포함하여 계정 접근을 위해 필요한 일체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할 책임이 있습니다.
④ 회원은 계정 접근정보를 분실했거나, 도용당했거나, 제삼자에게 공개되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해야 합니다. 회사는 즉시 계정 이용중단 등의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의 계정 비밀번호 등 접근정보가 분실, 도용 혹은 공개되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제작하여 제공한 화면 이외의 외부로 링크된 화면 등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을 준수하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출 수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 1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아래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아래의 행위를 할 경우 계정 영구정지 및 에어드랍, 무료로 지급된 코인은 몰수 됩니다.
1. 타인의 정보도용

2.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와 기타 제삼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및 기타 제삼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비방, 화상, 음성, 허위사실,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무료코인 또는 에어드랍코인 무단 사용 및 출금 시도 등)

8.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에이전트(Agen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are), 툴바(Toolbar) 등의 자동화된 수단, 기타 부정한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노출횟수 및 클릭횟수를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행위,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키는 행위

9.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10. 암호화폐의 시세에 부당한 영향을 주는 등의 방법으로 건전한 거래질서를 교란하는 행위

11.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2. 오류 및 버그를 이용한 무단 거래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3. 예외적으로 회사가 사용가능하도록 허용한 범위에 대해서는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4. 회원이 행한 행위에 대해 회사가 정당하다고 판단하지 않을경우 회원은 회사가 요청하는 사항에 따라야 합니다. 

②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1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으며, 적법한 절차와 방법으로 회사에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영구적인 라이선스를 제공합니다. 상기 라이선스의 사용 및 허용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비스의 운영, 향상, 개선, 신규 서비스 개발, 프로모션 등을 위하여 게시물을 사용, 편집, 저장, 복제, 수정, 공개, 전송, 공개적 실연, 공개적인 게시, 배포할 수 있는 권리

2. 게시물의 이차적 저작물 제작 및 배포할 수 있는 권리

② 서비스 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이 게시물의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할 수 있는 권리회사가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제21조에 의해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도 서비스의 운영 향상, 개선, 홍보 등 제1항에 규정된 목적 범위 내에서 본 라이선스는 존속됩니다.

제 12조 (게시물의 이용권)

① 회원의 게시물을 임의로 무단 사용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기타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타인의 초상권,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목적으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없으며, 만일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로 인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게시물을 무단으로 상업적이거나 기타 개인적인 이익을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이 게시물을 회사의 동의를 받지 않고 사용하여 회사에 피해를 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법적인 절차에 따른 피해보상 의무가 있습니다.

제 13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은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내용 혹은 허위 사실을 게시물에 포함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처를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허위 사실로 판단되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될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게시거부나 삭제 등의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에 대한 비방글,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분란을 일으키는 내용 등 게시물에 대하여 운영상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고 판단될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을 영구정지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5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나누어 범위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면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6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서비스의 이용)

① 회원이 회사가 지정하는 계좌에 현금을 입금하면 회사는 입금한 현금 1원당 1KRW의 비율로 계산한 수량에 해당하는 KRW를 회원의 스포와이드 지갑에 지급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암호화폐 매매 주문을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암호화폐 매매주문을 제출할 경우, 매매주문 체결을 위해 필요한 KRW 또는 암호화폐를 스포와이드 지갑에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주문을 제출하기 전에 회원이 매수 또는 매도하려고 하는 암호화폐의 수량, 가격 및 수수료 등을 요약한 주문확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이러한 주문확인 정보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회원이 제출한 주문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음에 동의합니다.
⑤ 회원은 암호화폐의 가격 변동에 대해서 회사가 책임지지 않는 것에 동의합니다. 암호화폐 시장의 중단 또는 제23조 제2항과 같은 어쩔 수 없는 사건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다음 중 하나 이상의 조치를 수행할 수 있으며 이러한 조치로 인해서 회원에게 발생한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서비스에 대한 접근 중단

2. 서비스 안에서의 모든 활동 중단

⑥ 회사는 현금 및 암호화폐 입출금 시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법령에 의하여 허용된 범위에서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은 스포와이드 지갑의 암호화폐 잔액이 미체결 주문에 해당하는 금액보다 큰 경우 해당 금액에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외부 암호화폐 주소로 보낼 수 있습니다. 회원이 제공하는 외부 암호화폐 주소의 정확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잘못 기재한 외부 암호화폐 주소로 암호화폐를 보내는 것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조 (서비스 이용 관련 유의사항)

① 회사는 제5조 제2항 각호의 사유, 제20조 제1항 및 제2항 각호의 사유가 있거나 그와 같은 사유로 인한 회원의 피해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 통해 제출된 주문을 거부하거나 거래 금액 및 다른 거래 조건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비스를 통해 설정할 수 있는 미체결 주문 수를 제한하거나 특정 지역 회원과의 거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22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에 제출한 주문이 체결되기 전에만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부분적으로 체결된 주문에 대해서는 체결되지 않은 나머지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시장가로 주문을 제출한 경우 이에 대한 취소 요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의 스포와이드 지갑에서 이용 가능한 암호화폐가 회원이 제출한 주문을 체결시키기 위한 금액에 부족한 경우 회사는 전체 주문을 취소하거나 회원의 스포와이드 지갑에 이용 가능한 암호화폐에 해당하는 부분 주문을 이행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영업양도, 분할, 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중요 제휴사와의 계약 만료, 당해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른 어쩔 수 없는 사유가 없는 한 중단 일자 30일 이전까지 중단 일자, 중단 사유, 이용자의 보유 암호화폐 이전 방법 등을 제22조 제1항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는 거래지원을 중단하는 경우라도 회원이 자신의 자산인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이전(출금)할 수 있도록 본 약관 제18조 제5항에 따라 회원의 암호화폐 이전(출금)을 지원합니다.
⑤ 회사는 암호화폐 자체의 하자, 중요 제휴사의 파산?해산, 암호화폐 거래지원 종료 등 불가피한 서비스 제공 중단 사유, 관련 법령, 감독 당국 등 정부의 방침 또는 이에 준하는 사유가 있으면 서비스에서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개별 암호화폐를 추가하거나 제외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암호화폐 제거 여부를 사전에 회원에게 알리기 위해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특정 암호화폐가 제외되는 경우 회사는 암호화폐 거래지원 중단 공지일로부터 적어도 30일의 기간 동안 스포와이드 이외 타 거래소에서 발급된 개인 지갑 등에 암호화폐를 이전할 수 있도록 이전(출금)을 지원합니다.
⑥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보조 자료이며, 투자 또는 거래의 권유 및 암시가 아닙니다. 회사는 콘텐츠 및 타 정보제공자가 제공하는 정보의 정확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운영정책에 따라 새로운 암호화폐의 거래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무료코인 및 이벤트로 지급된 코인에 대하여 일정 기한이 지났거나 공지 내용을 준수하지 않은 코인들에 대해 소각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서비스 수수료)

① 회원은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암호화폐 입출금 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에 따른 수수료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수수료는 회사의 홈페이지 고객센터 “입출금한도 및 수수료”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② 회사는 특정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수수료를 회원과의 협의에 의하여 정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회원의 서비스 로그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비밀번호 연속 오류의 경우

2. 해킹 및 사기 사고가 발생한 경우

3. 명의도용으로 의심되는 경우

4. 국가기관이 관련 법령에 따라 서비스 제한을 요청하는 경우

5. 시세조종, 자금세탁, 불공정거래, 범죄행위 등에 관여하고 있거나 관여하고 있다고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6. 회원으로 가입된 이용자가 미성년자 또는 비거주 외국인으로 확인된 경우

7. 회원이 타인 명의의 계좌로 원화 입출금 거래를 하는 것으로 확인된 경우

8. 회사의 운영정책을 위반하여 영구 정지 처리된 회원으로 확인된 경우

9. 기타 각호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그러한 사유 발생의 방지를 위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회원의 입금 및 출금 이용을 보류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으로 가입된 이용자가 미성년자 또는 비거주 외국인으로 확인된 경우

2. 해킹 및 사기 사고가 발생하였거나 발생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3. 명의도용으로 의심되는 경우

4. 국가기관이 관련 법령에 따라 서비스 제한을 요청하는 경우

5. 시세조종, 자금세탁, 불공정거래, 범죄행위 등에 관여하고 있거나 관여하고 있다고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6. 회원이 타인 명의의 계좌로 원화 입출금 거래를 하는 확인된 경우

7. 기타 각호에 준하는 사유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그러한 사유 발생의 방지를 위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

③ 보이스피싱, 자금세탁 등 범죄에 악용될 가능성이 있는 계정(소액, 장기 미사용 계정 등)은 운영정책에 따라 보안등급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서 회사가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22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⑥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스포와이드 고객센터를 통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1조 (이용계약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정보 관리 메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할 경우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함과 동시에 시정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시정요구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기간 내에 시정되지 않거나 2회 이상 반복적으로 같은 위반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 제10조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제20조에 규정된 이용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2.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4. 그 밖에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본 계약을 유지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③ 전항에 따른 이용계약 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모든 혜택이 소멸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④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22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⑤ 이용계약 해지가 완료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하여야 하는 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모든 정보가 삭제됩니다.
⑥ 전항에도 불구하고 제2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 접수 및 처리 등을 위하여 일정 기간 회원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이 지난 후에 회원의 정보(단, 암호화폐 매매내역은 제외)를 삭제합니다.

제 22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3조 (책임 제한)

①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행위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다음과 같은 사유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가 회원의 손해 발생을 방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관리자의 주의를 다하였음을 입증한 때에는 그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어쩔 수 없는 경우

2. 정부 기관의 사실상 또는 법률상 행정처분 및 명령 등에 대한 준수로 인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를 포함한 통신서비스 업체의 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4. 회사가 관리할 수 없는 외주 시스템의 하자 또는 이용자 측 귀책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5. 순간적인 홈페이지 접속 증가, 일부 종목의 주문 폭주 등으로 인한 서버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6. 서비스 내 거래시스템, 입출금 시스템, 각 암호화폐의 네트워크(예 : 비트코인 네트워크) 장애 또는 오류가 발생한 경우

③ 본 조 제2항의 필요한 관리자의 주의란 다음 사항을 포함합니다.
1. 정보보호 책임자 선임 및 관리

2. 정보보호 교육

3. 전산실(회사의 본질적인 업무인 암호화폐 거래에 필요하거나 중요 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전산장비, 통신 및 보안장비가 설치된 장소), 전산실이 위치한 건물 내 시설, 정보 보호 시스템(정보처리시스템 내 정보를 유출, 위변조, 훼손하거나 정보처리시스템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로부터 정보 등을 보호하기 위한 장비 및 프로그램) 및 정보처리시스템(암호화폐 거래를 포함하여 정보기술 부문에 사용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관련 장비)에 대한 보호 대책

4. 암호키(암호화폐에 대한 처분 권한을 증명할 때 필요한 서명을 하기 위한 개인키(private key)) 관리 방안

5. 정보보안사고 대응 방안 수립

6. 정보보호 대책 및 보안사고 대응방안 등에 대한 정기적인 점검

7. 기타 정보보호 관련 법률에서 암호화폐 취급업자가 준수하도록 정하는 사항

제 24조 (대금결제)

① 유료 콘텐츠의 가격 등은 서비스 내 상점 등에서 표시된 가격에 의하나, 외화 결제 시 환율 및 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구매 시점의 예상 지급 금액과 실제 청구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오픈마켓 사업자 또는 결제업체 등이 정하는 정책, 방법 등에 따라 결제금액을 내야 합니다.
③ 결제 한도는 회사 및 오픈마켓 사업자, 결제업체의 정책,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제 25조 (유료 콘텐츠의 환불)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콘텐츠, 선물 받은 콘텐츠, 회원이 구매한 콘텐츠, 회원이 구매한 전자파일 종류의 코인 또는 토큰 등의 콘텐츠는 환불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 26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당사자들이 합의하여 결정하는 법원으로 하며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때에는 민사소송법에 의한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9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